본문 바로가기

The Blueprint

향후 계획 (2020.12.22~)

반응형

나의 목표는?

20억명을 "프로 성장러"로 만들기

왜?

나는 열정 만수르다.

하루 10시간 게임도 해보고

하루 10시간 술도 마셔보고

하루 10시간 공부도 해보았다.

짧은 인생이지만 남들보다 밀도 높게 살았다고 자부한다.

 

그런 내 인생을 되돌아보면,

인생에서 진정한 기쁨을 느낄 때는 다름아닌 '배울 때' 였다.

새로운 것을 배우고 깨달을 때였다.

넓혀진 시야를 인생에 적용할 때는 그 어떤 게임에서 맛본 성취보다 더 큰 기쁨을 느꼈다.

 

그 때부터 나는 '성장'에 중독된 것 같다.

일단 내가 프로 성장러가 되고,

대한민국을 프로 성장러로 만들고,

전세계 20억명을 프로 성장러로 만드는 것이 목표다.

나도 행복해지고, 남도 행복하게 해주고 싶다.

 

가고 싶은 회사는?

 

아직 회사를 많이 서치하지 못했다.

하지만 가고 싶은 회사의 기준은 명확하다.

 

1. 경영진이 나와 잘 맞아야 함.

- 최고의 직원 복지는 성장이라고 생각하는 철학을 가진 경영진

- 인격적, 능력적으로 존경할 만한 CEO

 

2. 회사의 비전이 훌륭해야 함.

- 이윤추구와 더불어 세상에 좋은 가치를 전달하고자 하는 목표가 뚜렷해야 한다.

- 직원들의 비전 이해도가 높았으면 좋겠다.

 

3. 내가 많은 일을 해낼 수 있는 회사.

- 교학상장이 이루어지는 회사

- 인사배치를 잘 하는 회사

 

가고 싶은 회사에도 포스팅 해놓았지만,

저 기준과 부합할 것 같은 버즈빌에서 일 해보고 싶다.

 

개발자로서 이루고 싶은 것?

 

고등학교 때부터 플래너를 쓰기 시작했다.

손으로 쓰는 플래너는 불편해서 점점 계획을 안 하기 시작했다.

굿노트나 구글 태스크도 개선하고 싶은 점이 많다.

시중에 내 맘에 꼭 드는 일정 관리 어플이 없었다.

 

손 놓고 있어도 자동으로 맞춤 영상을 틀어주는 유튜브처럼

조작은 최소화하고 생산성은 극대화한 커스터마이즈된 To-Do 리스트를 만들고 싶었다.

 

스티브잡스와 빌게이츠는 1인 1PC의 시대를 열었다.

나는 1인 1자기관리 툴 시대를 꿈꾼다.

인생이라는 게임에서 레벨업하는 느낌을 전 세계에 전파하고 싶다.

 

개발자로서는 맞춤형 자기관리 앱을 만들고 싶다.

그리고 더 성장해서 대한민국의 문화를 성장 지향적인 선한 문화로 바꾸고 싶다.

선한 영향력을 많이 끼치고 싶다.

이상은 높으니 실천할 일이 남았다.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

공부 기간 "6개월"

 

"매일" 할 것

FlexibleHabit 1일 1커밋 (기능 구현을 위해 필요한 공부 그 때 그 때 같이 하기)

코딩테스트 훈련

github.com/wholemann/daily-coding-dojo

www.notion.so/4c76a62be47c424186e178e1e2c081d4

 

할 것

코드숨 스터디 모두 참가

쉴 때는 구직활동 + 개발 이외 공부하기

 

 

42 Seoul 

자유도 높은 학습을 보장하면서 월 90만원 정도의 지원금을 주는 정부 지원 프로그램이다.

자금 지원이 큰 매력이라 신청해놓은 상태이다.

 

이외에도 심리학, 경영학, 회계학, 경제학 등 나와 가족, 대한민국, 세계의 성장을 위한 공부를 손에서 놓지 않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