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고

인프랩 실무 면접 후기

반응형

Facts

 

과제에 대한 개선 방향을 물어보고 조언해주셨다.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 같다는 말을 들었다.

 

결과는 탈락. 1 영업일 뒤에 바로 나왔다. ㅎ


Feelings

 

리덕스를 사용한 이유에 대해서 많이 물어보셨다.

자바스크립트 기초나 CS 질문은 많이 없었다.

 

리액트의 상태를 관리하는 라이브러리가 굉장히 다양한데

내가 그 흐름을 못따라가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인프랩의 개발문화가 굉장히 마음에 들었다.

따라서 면접을 보면서도 상당한 배움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1주일 넘는 기간동안 최선을 다해서 면접을 준비해갔다.

 

면접관님들은 선배 개발자로서 조언을 굉장히 많이 해주셨다.

 

탈락 이유 평가

아무래도 기민하게 야생적으로 배워야 하는 신입인데 기술 스택이 너무 1년 전의 그것에 머물러 있었다.

그것이 안좋은 영향을 미치지 않았을까 생각해본다.

바닐라자바스크립트로 되어있는 레거시 코드에 관한 경험도 많이 없었다.

 

 


Findings

비동기 관련 기능은 react-query swr을 사용하면 편하다

기능이 큰 피쳐는 일부에게만 배포한다는 사례도 배웠다.

https://www.codenary.co.kr/

 

스타트업들의 기술 스택과 기술 블로그를 한눈에 살펴보세요 | 코드너리

네이버, 카카오, 토스, 당근마켓과 같이 요즘 핫한 스타트업은 어떤 기술 스택을 사용하고 있을까요? 코드너리에서 국내 100개가 넘는 스타트업의 기술 정보를 확인하세요.

www.codenary.co.kr

라는 사이트로 기술 동향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고 하셨다.

 

 


Future Action Plans

아쉽지만 더 좋은 회사를 가기 위한 발판으로 삼자.

 

새로운 기술을 사용해서 실제 토이프로젝트를 만들어보자.

특히 내가 가고 싶은 IT 금융권에 관한 경험이 전무하다. 9-6는 알고리즘.

그 이후는 해당 회사의 채용공고와 기술스택을 보며 실전 경험을 쌓자.

 

 

 

반응형